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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서울~양평(하남⋅광주 경유) 가시화
국토부 5개년 계획 발표...임종성 의원 “적극 지원”
한근영 기자

지난 2008년부터 추진됐던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계획이 지난 1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포함됐다.

 

이번 5개년 계획에 포함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서울 송파구에서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까지 26.8km를 4차로로 신설하겠다는 계획으로 1조2,848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임종성 의원(더민주/광주을)은 “국토부에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설명해 왔는데 이번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돼 기쁘다”면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조기에 착공돼서 개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 고속도로 5개년계획 발표     © 시티뉴스

 

 

이어 “광주시민들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잘 살펴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양평까지 소요시간이 15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돼 하남, 광주, 양평 등 주변지역에 인구유입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하남시 감일동에서 시작돼 45번국도(미사대로)와 연결돼 배알미동과 광주시 남종면 이석리를 경유 팔당호를 가로질러 양평군으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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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01/13 [17:26]  최종편집: ⓒ 시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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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발전추진위 17/01/14 [12:26]
2년전부터 지역주민들이 하남발전추진위를 구성하여 시민 2,000명 서명을 받아
하남시 교통문제 해결을위해 시민의 염원 송파오륜사거리-상사창동이나 상산곡동까지
"일반국도.광역도로"추진을 하남시 국회의원에게 건의하였다.
다시 말해 하남구간 먼저 일반도로방식으로 개설하고 산곡부터-양평고속도로를 추진하면 돼는 것을
다시 강조한다. 하남구간 고속도로는 하남발전이 아니다 광주 양평발전 인 것이다.
지난 2년간 주민들의 노력을 양평.광주 국회의원들이 하남시 땅 하남시 주민들 동의도 없이 고속도로를 추진한다.
이런 월권을 절대 묵과하지 않겠다.
하남 지역은 날라다닐 건가?
이런 하남시 미래비전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에 하남시민 대표 하남시민 뽑이준 국회의원은 뭘 하는가? 혹시 양평국회의원 눈치를 보고 있는 것 인가?
이것이 방관하는 것이 총선 슬로건 오직 하남 발전인가? 그 의지는 있는가?
하남시 발전을위해 진정성 있는 의정을 하라
또한, 광주 양평에서 해당도로를 개설 하려면 반드시 하남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반국도나 광역도로가 일단계로 개설돼게 예산반영을 하라!
이를 하남시 국회의원이 주도하여 협의.협상하면 돼는 것을
지역경제발전은 차량이나 사람들이 모이는 교차로형 일반도로에 있다 빠르게 지나가는 고속도로는 땅만 내주고 경제가 흘러가는 것이다
그래야만 경제와 교통 중심인 수서역과 강남권으로 직통노선 버스가 개통돼고 보도.자전거도로가 개설돼고 하남시가 수도권동부 교통요충지로 경제의 중심지가 돼는 것 이다. 수정 삭제
감일 17/01/15 [10:26]
원 나 참! 하남시 국회의원 피같은 국민세금 7억 반납해야 돼는 거 아닌가? 수정 삭제
수청리 17/01/16 [07:56]
임의원님 이석리가 아니라 퇴촌을경유해서 남종터널 통과 남종 수청리로 양평입니다.(원안대로 추진) 노력해 주세요. 수정 삭제
퇴촌주민화난다 17/01/16 [10:07]
갑자기남종면이석리라무슨광주발전이된다구당연히퇴촌경유가원안이지의원님좀더깊이생각해보세요 수정 삭제
새광주인 17/01/16 [11:50]
외곽순환도fh (서하남ic에서 송파ic방향 1km지점) 연결 ~중부고속도로 (엄미리부근)연결(광주ic이용)~ 도마리ic~제2외곽순환도 (화도 양평노선)연결 26.8km *광주ic이용시 8~9분 소요 예상됩니다. 수정 삭제
퇴촌무시마라 17/01/16 [16:54]
퇴촌면 인구가 15000명이고, 남종면은 1,500명인데, 퇴촌을 빼고 남종면으로 간다고? 퇴촌 무시하지 마라 !!! 수정 삭제
원주까지 강변도로를 17/01/16 [20:28]
이미 70년대 국토개발 정부계획에 당시 서울에서 시작된 지금의 남측강변도로( 올림픽대로)가 팔당댐 남단에서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를 거쳐 양평 강화면 강상면을 거쳐 여주에서 원주까지 가는 강변고속도로가 계획되어 있었고 이를 지금부터 다시 검토하여 서울의 인구 교통량분산정책을 세워 한다. 수정 삭제
퇴촌ic 17/01/16 [20:37]
국토부의 생뚱맞은 발상을 묵과해선 안되지 퇴촌은광주시에서 신경도 안쓰는가봐 국회의원도그렇고 수정 삭제
이안땅 17/01/17 [14:09]
팔당을 경유 한다면 위험물 유류차량은 통제된다 내륙 고속도로와연계된 교통 망을 설치 하려면 양평 하이패스 ic와 연결 해야 한다 그래야 홍천 용문 주민도 편리 하게 이용 할수있다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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