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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수석대교, 정해놓은 맞춤형 기안’
이창근, 선동IC 접속,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다...논평
고승선 기자

“수석대교와 관련 검증용역’을 통한 ‘적정’ 평가는 하남시가 9호선 조기 개통 등 5개 미사 교통대책을 관철시키기 위해 국토부, LH와 딜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악용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제 와서 국토교통부와 LH가 선동IC 접목안이 수석대교란 이름으로 단지 남양주 왕숙지구의 신도시광역교통개선대책을 위해 꼭 필요하다면서 위치도 정해놓은 맞춤형 기안(?)으로 강행 추진 태세다.”

 

▲ 이창근 위원장     © 시티뉴스

국민의힘 이창근 하남당협위원장은 5일 수석대교와 관련 ‘한강교량(선동IC 접속) 건설사업은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다.’ 제하 논평을 통해 이 같이 주장했다.

 

이는 지난달 25일 하남시가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대책 중 하나인 한강교량(수석대교) 설치와 관련 LH가 용역을 통해 최적(안)으로 제시한 ‘선동IC 접속’에 대해 외부 전문기관에서 검증한 결과를 토대로 ‘적정’ 평가를 내린데 대한 반박이다.

 

이 위원장은 논평에서 “첫 단추를 잘못 끼웠는데 또한 전문가들이 부실 용역으로 판단한 그것(수석대교 선동IC 접속안)을 다시 용역을 줘 검증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 재단하고 “하남시장의 ‘적정’평가 발표는 책임 없는 발표”라고 지적했다.

 

이어 “적정 발표는 하남시가 9호선 조기 개통 등 5개 미사 교통대책을 관철시키기 위해 국토부⋅LH와 딜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악용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도로 및 구조전문기관인 (사)한국도로기술사회의 용역은 그야말로 짜 맞추기식 엉터리 용역이며 한국교통연구원의 연구결과와 LH 발주 용역사의 연구결과가 통계상으로 엄격히 상이한데도 여전히 아전인수 격 해석”이라며 “누구를 위한 한강교량 건설인가? 도로건설업자를 위한 것인지 아니면 사업시행자를 위한 것인지 의문스럽다.”고 보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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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0/10/05 [17:54]  최종편집: ⓒ 시티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선거출마자 20/10/06 [08:06]
슬슬 날씨가 추워지니 선거를 위해 너도나도 말빨세워 기어나오는구먼 수정 삭제
바로보자 20/10/12 [17:42]
이상한 반대운동이다. 수석대교반대하는사람들은 남의 동네에 있는 다리나 도로는 통과하여 다니지 말아야 하는것 아닌가? 내편의 만 생각하고 공동의 이익을 배척하는가? 이상한 반대운동이다. 수석대교반대하는사람들은 남의 동네에 있는 다리나 도로는 통과하여 다니지 말아야 하는것 아닌가? 내편의 만 생각하고 공동의 이익을 배척하는가? 우물안 개구리법 19/11/28 [03:1]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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